오장군의 발톱 제작현황 보고 – 2/24

오장군의 발톱 제작위원회에서 알려드립니다. # ##### 제작현황 보고 ##### # 2014년 4월, 경남예술진흥원 ‘경남독립영화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됨 2014년 ~ 15년 상반기 시나리오를 쓰고 # 2015년 2월, 영화 오장군의 발톱 제작을 위한 제작위원회 결성 2015년 7월, 촬영장 테스트 촬영을 하고, 2015년 9월 말 “십시일반 제작펀딩 프로젝트-나도제작자 프로젝트” 시작 (시민펀딩 시민벽돌 쌓기) # 2016년 1월 2일, 영화촬영을…

“오장군의 발톱-김재한 감독” 방송안내

[다큐에세이 여기 이사람] 경남지역 창원MBC 03월 05일 (토) AM08:55 진주MBC 02월 27일 (토) AM08:55 다큐에세이 <여기 이사람>에 방송됩니다 시민이 만드는 영화 “오장군의 발톱”-김재한 감독과 촬영장 이야기 그리고 함께하는 시민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여수MBC 2월 24일 제작/방송분)

[창원시보] 영화 ‘오장군의 발톱’ 김재한 감독 2/25

“창원시민 참여로 영화 만들어요” 영화 ‘고지전’, ‘화차’, ‘연평해전’, ‘그 놈이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창원의 모습이 담긴 영화라는 점이다. 또 마산야구장에서 ‘투혼’, ‘퍼펙트게임’이, 구산면 해양드라마세트장에서는 드라마‘무신’, 영화 ‘조선미녀삼총사’ 등의 촬영이 이뤄지기도 했다. 최근에는 ‘인천상륙작전’의 촬영이 한창이다. 여기에 창원에서 촬영하고 시민 참여로 제작 중인 ‘오장군의 발톱’도 빼놓을 수 없다. 옛 39사단 터에 위치한 촬영 현장에서 막바지 일정이…

‘오장군의 발톱’ 극작가 박조열 선생님 별세

한국의 대표적 극작가 가운데 한 명인 박조열 선생님이 2016년 2월 20일 오후 7시께 심장마비로 서울 여의도 자택에서 별세하셨습니다. 향년 86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 극작가 박조열 선생님은 2년전 김재한 감독을 처음 만났습니다. 연극을 했다며 오장군의 발톱을 영화로 만들고 싶다며 무작정 찾아간 김재한감독에게 이런 저런 자료도 챙겨주시며 당신께서 담고싶었던 오장군 캐릭터도 알려주시며 선뜻 오장군의 발톱을 영화화 하는…

감독 김재한입니다. 크랭크업 보고드립니다. – 2/6

안녕하세요. 영화<오장군의 발톱> 감독 김재한입니다. 2014년 1월 원작자이신 박조열선생님께 영화화 동의를 받고서 길고 지난한 시나리오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해 5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되었고, 2015년 4월부터는 제작위원회가 구성되어 본격적인 프리단계가 시작되었지요. 투자사와의 미팅을 시작으로 제작비와 촬영장소 및 의상, 소품, 대도구 등을 위한 작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10월 투자사의 활동정지와 육군본부로부터의 지원불가를 전해듣고는 심각하게 제작중단을 고민했었지요. 하지만 제작위원회와 두분의 제작자인신 설미정, 이은경 두분의 힘으로 중단을…